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6]1분기 K뷰티 샴푸 10대 수출국 현황지난 2개월간 성장을 지속해온 샴푸 수출이 3월에 하락했고 특히 미국 수출은 증가하는 반면 중국 수출은 감소하는 추세다. 관세청의 샴푸 수출 통계에 따르면 1월에 162억원(11,763천 달러), 2월에 203억원(14,764천 달러)이었지만 3월에 197억원(14,329천 달러)으로 증가세가 꺾였다
화장품의 수출 지형이 변화되고 있고 특히 대 중국 수출 폭락이 둔화되는 현상이 발생해 주목된다. 불과 1,2년 전까지만 해도 기초화장품, 메이크업 등 국내 화장품의 7대 주력 품목의 최대 수출국은 중국이었지만 올 들어 상황 변화가 확실하게 나타났다. 물론 중국 수출이 감소되면서 최대 수출국이 교체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미국과 일본에 대한 수출이 계속 증가되고 있어 그동안 수출 다변화 노력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관세청의 3월의 국내 화장품 수출 국가 현황을 분석한 결과, 기초화장품은 미국 수출액이 중국과 300억원의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1]1분기 K뷰티 기초화장품 10대 수출국 현황스킨케어 등 기초화장품 수출이 회복되면서 미국 수출이 계속 증가돼 주목된다. 관세청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수출은 총 1조 4,079억원(1,021,020천 달러)으로 전년 동기 1조 1,190억원(811,467천 달러) 대비 25.8% 증가했다.특히 아직 대 중국 수출이 최대 수출국이지만
금융감독원은 3월에 외국인이 상장주식 5조 1,020억원을 순매수했고 1분기 외국인 주식투자는 총 15.8조원 순매수해 98년 이후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또 3월말 현재 외국인은 상장주식 820.1조원(시가총액의 29.0%), 상장채권 244.3조원(상장잔액의 9.6%) 등총 1,064.4조원의 상장증권을 보유했다고 발표했다.이처럼 외국인 투자자들이 1분기에 국내 상장 주식을 역대 최고 수준으로 매수했다. 따라서 10개 화장품 주요 종목의 지난해 12월 28일과 3월 29일 현재의 외국인 보유율을 조사했다.아모레퍼시픽과
코스메카코리아의 미국법인인 잉글우드랩은 자회사 잉글우드랩코리아의 창고를 증축해 대량수주에 따른 안정적인 물류 기반을 확보했다고 오늘(4일) 발표했다.현재 잉글우드랩코리아는 기초, 색조, OTC(Over-the-Counter) 화장품을 제조 생산(ODM)하고 있다. 미국 현지 인디 뷰티 브랜드사의 수주 증가로 23년 1,00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22년 418억원 대비 141.3% 성장한 실적이다.잉글우드랩코리아 공장은 cGPM 인증을 받은 공장으로서 2019년 FDA OTC Audit(감사)에 통과했다. 엄격한 품질 및 생
기초화장품 등이 미국에 대한 수출 가격을 인하하면서 수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한 반면 아이섀도는 가격이 인상되면서 수출이 크게 감소했다.통계청의 수출 통계를 통해 기초화장품 등 8개 주력 품목의 지난해 2월 대비 올해 2월의 톤당 수출 단가와 수출액 증감현상을 비교 분석했다.수출 가격이 인상된 기초화장품, 메이크업, 샴푸, 유아화장품 등 4개 품목의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반면 수출 단가가 인상된 아이섀도는 감소되는 경향이 나타났다.그러나 페이스파우더와 마스크팩은 수출 가격이 인상됐는데도 불구하고 수출액이 증가돼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8]2월 K뷰티 유아화장품 10대 수출국 현황국내 유아화장품 시장은 그동안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참여 저조로 크게 발전하지 않았다.따라서 유아화장품의 월 총 수출액은 50억원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지만 전년 대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브랜드들의 진출이 요구되고 있다.2월 총 수출액은 46억원(3,460천 달러)으로 전년 동월 41.7억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6]2월 K뷰티 샴푸 10대 수출국 현황샴푸가 어려운 중국 시장에서 두각을 발휘하면서 수출 유망품목으로 부상하고 있다.다수의 화장품 품목이 중국 부진으로 수출이 하락했지만 샴푸는 1월에 전년 동월 대비 62%, 2월에 53% 폭발적으로 증가돼 수출 유망 품목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증가세로 총 수출액의 경우에도 지난 1월 157억원을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1]2월 K뷰티 기초화장품 10대 수출국 현황 2월에 K뷰티의 스킨케어 등 기초화장품의 미국 수출이 700억원을 돌파했다.특히 중국 수출은 지난해 2월 대비 371억원이 감소됐지만 미국에서 368억이 증가돼 중국 감소분을 미국 시장을 통해 상쇄시켰다. 이처럼 미국 수출이 전년 대비 증가되고 있지만 올 들어 수출액이 1월 762억원(57,02
K뷰티는 중국 리스크를 극복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부터 미국 뷰티시장 진출에 적극적이었다. 이후 다수의 업체들이 미국에 진출하면서 수출이 향상됐다. 올해 2월에도 1월에 이어 수출이 폭등하면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관세청의 2월 대 중국 품목별 수출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부가가치가 높은 기초화장품 등을 비롯해 7개 품목이 증가했고 아이섀도와 치약 2개 품목은 감소해 큰 폭으로 개선됐다.하지만 부가가치가 높은 기초화장품의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92% 증가돼 좋은 흐름으로 보이고 있지만 전월대비(762억원)의
국내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없어지면서 수출 다변화를 통해 극복하려고 한다. 기초화장품 등 9대 주력 품목의 10대 수출국의 수출 현황 등 경쟁력을 관세청의 통계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편집자 주-[5]1월 K뷰티 페이스파우더 10대 수출국 현황 페이스파우더가 중국 매출 부진으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에서 일시적이지만 탈출했다.관세청의 수출 통계에 따르면 2023년 1월 총 수출액은 28억원(2,074천 달러)이었지만 올해 1월 총 수출액은 47억원(3,532천 달러)으로 70% 증가됐다. 이처럼 페이스파우더의 수출실적이 전반적으로 향상
K뷰티는 중국 대체 시장으로 미국을 선택했고 지난해부터 본격화했다. 1월 관세청의 대 미국 수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스킨케어 등 8대 품목 중 기초화장품 등 6대 품목이 증가됐고 립스틱과 아이섀도 등 2개 품목은 감소돼 전반적으로 순조로웠다.아직 미국 수출액은 중국에 비해 높지 않지만 상승세에 있기 이를 잘 유지하고 관리해 중국에서의 실패를 반복하지 않는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품목별 수출액은 스킨케어는 지난해 1월 343억원(25,679천 달러)에서 올해 1월은 762억원(57,027천 달러) 122%, 메이크업은